탈모클리닉

탈모

탈모로 인한 깊은 스트레스는 그만,
오랜 노하우로 참빛의원이 다가가겠습니다.

※ 참빛의원은 20년 동안 쌓여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별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환자마다 약의 종류는 상이할 수 있으며 필요시 다양한 검사를 통해 환자분들의 모발상태를 파악하고 최적의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유전

• 스트레스

• 서구화된 식습관

• 환경오염

• 질병

• 약물

• 영양부족

• 호르몬 불균형

종류

• 원형 탈모증

원형탈모는 동전 모양으로 동그랗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으로 일과성 탈모질환의 하나입니다. 다양한 크기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환자의 10~20%에서 작은 함몰 등의 손발톱 크기 이상으로 나타납니다.

• 남성형 탈모증

남성형 탈모증은 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유전적인 소인이 있는 사람에서 일어납니다. 탈모의 진행양상은 전두부의 탈모가 먼저 진행되고 정수리의 모발도 소실 되는 경향이 흔하며, 질환이 진행되면 탈모 부위가 서로 만나게 되어 탈모가 넓게 진행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 여성형 탈모증

여성형 탈모는 남성형 탈모에 비해 진행속도가 느리고 서서히 나타납니다. 앞머리 헤어 라인에는 거의 생기지 않고 주로 윗머리와 정수리에 생기며 또한 여성의 모발은 남성보다 가늘고 약하기 때문에 두피 염증에 의한 탈모가 남성보다 더 흔합니다.

심층진단방법

Trichogram

how to

머리카락을 강제적으로 20개 이상을 뽑아 뿌리를 현미경으로 보는 검사입니다.

조직검사

how to

피부와 머리카락을 칼로 조금 떼어내어 표본을 만들고 현미경으로 보는 검사입니다.

조직검사

how to

빈혈검사, 철분 검사, 갑상선 검사, 남성 호르몬 검사, 여성 호르몬 검사와 같은 종합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검사방법입니다.

약물치료

안드로젠 탈모치료제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약물은 탈모의 원인이 되는 강력한 남성호르몬(DHT)으로 전환시키는 5-알파환원효소를 저해하는 경구용 제제로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가 있습니다.
두피에 바르는 외용약으로 미녹시딜과 경증에 사용되는 알파트라디올이 있습니다.

탈모 보조치료로는 케라틴, 시스틴, 티아민, 판토덴산칼슘 등의 복합제와 알리메마진, 세파란친, 감초, 비타민 복합제가 있으며 모발의 영양공급으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고민부위의 뚜렷한 발모 효과

모발이식

• 모발 이식수술은 약물 치료로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겐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뒷머리의 모발을 탈모 부위인 앞머리 부분에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 이식된 모발은 약 한 달 후 다 빠지고 새로운 모발이 성장합니다.

• 수술 후 약 6개월 이상 경과 후 자연스러운 형태를 취하게 됩니다.

• 이식수술을 한 후에도 이식된 모발의 성장 및 유지를 위하여 계속 약물치료를 겸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생활 속 예방 TIP

• 1~2일에 한 번씩 탈모 예방 기능성 샴푸를 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 하는 것이 좋고 두피에 가려움증이나 비듬 등이 있으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잠은 10시에서 12시 이전에 자도록 하되, 총 6~8 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해야 합니다.

• 실내에서 생활이 대부분인 사람은 의식적으로 낮에 15분 이상 햇빛을 보도록 합니다.

•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철분이 많이 포함된 콩,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야채, 과일, 녹차를 들 수 있으며 탈모에 안 좋은 것은 흡연, 기름기 많은 음식, 과도한 술 등입니다.